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서쪽(공항~산방산)

제주도 여행 <제주오름. 문도지오름> 서쪽 추천.

by 루이아부지 2023. 8. 24.

오름정상에서는 방목된 말들을 볼수 있다.

1. 문도지오름이란?

문도지오름은 제주의 5대 지오름 중 하나로, 제주도 한립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도지오름 산행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하며, 제주의 다양한 지질적 특징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문도지오름은 425m의 높이로 상대적으로 낮지만, 중간에 이중암반 구간이 있어 산행이 즐거움과 함께 난이도도 다소 높은 편입니다.

 

2. 문도지오름의 역사

문도지오름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산책 코스입니다. 그리고 이 지역은 한립읍 문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문도지오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곳의 이름은 제주의 고안에서 유래했습니다. 문도지오름 이름의 유래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에서 비롯됩니다. 예전에는 한립읍과 일부 인근 지역에서 손대지 못하고 지난 지리적으로 격리된 섬이 있었습니다. 그 섬에는 마을이 있었는데, 이 마을의 이름은 '문도'였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손대지 못하고 있던 섬을 넘어 돌아다니고 싶었기 때문에, 이 섬에 대한 다이버터 정보를 얻기 위해 무거운 바위든 다리든 높이든 발 끝까지 님이 부상 보면서도 옥외 행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섬에 마침내 밝혀진 곳이 있었습니다. 섬의 맨 꼭대기에 오르기 위한 길 중간에 도착지로 목표 장소에 이르는 이중암반 구간이 있었는데, 거기로의 초기 절게 토튼 캔트리맨들에게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님 보내는 것을 대기시간으로 단축해 하자 겨우 반 칸 정도 올정도 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문도지오름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오늘날까지 사랑받는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3. 문도지오름 산행 팁

문도지오름 산행을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적당한 옷차림과 신발 및 경치와 맞춰진 카메라의 준비를 추천드리며, 물도 꼭 챙겨주세요! 문도지오름 산행은 건강한 체력을 가진 분들이 하기에 적합하며, 산행 시간은 약 1.5시간 정도 걸립니다. 중간에 이중암반 구간에서는 경치뿐 아니라 매우 험한 길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론

문도지오름은 제주에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오랜 역사와 함께 자연경관과 다양한 문화유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책 코스입니다. 문도지오름의 매력 문도지오름은 제주도의 다양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산책길입니다. 이중암반 구간과 함께 낮고 평평한 길이 지속되면서 성인서비스센터에서 부터 20분 정도 걸리게 됩니다. 보통 중간에는 힐링 있는 두 개의 물이 있는데 '문득 온다' '모래 내리막길 갔다 나름의 선취점이 연결돼 있다. 그렇게 우리는 문도지오름 정상으로 도착했는데 불과 몇 차례의 대화만으로도 기대할 수 있는 경관입니다. 정상에 도착하면 여러 개의 언덕들이 서로 연결되어 하나의 경관을 이루며 발전소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정기적으로 기상청에서 운영하는 기상안전교육 관측소가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환경보호 관련 활동과 지리학 관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주도를 찾는 여행자에게 권장하는 산행코스 중 하나입니다.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이유는 높이는 낮지만 자라나는 초록빛 나무를 지나며 걷는 길을 떠나서 전망대를 올라 그리면 제주에서 가장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알맞은 준비를 하고, 문도지오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눈에 담아보세요